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4년 6월 셋째 주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클릭이슈
가톨릭대 법학과 학생들 법제처 방문 새 창으로 열립니다.

가톨릭대 법학과 학생들 법제처 방문

6월 3일, 가톨릭대 법학과 학생들이 법제처를 방문했습니다. 청사 방문이 처음인 학생분들을 위해 대변인실 직원들이 법제처의 기능 소개 및 중앙공무원의 역할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법제처장님께서 직접 20대의 진로 선택에 관한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제정부 법제처장님은 "20대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면서, "록키산맥으로 떨어진 빗방울이 동쪽으로 흘러가면 대서양이 되고 서쪽으로 흘러가면 태평양이 되듯, 지금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면서 꿈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번 법제처 견학이 가톨릭대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궁금증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제정부 법제처장, 중앙보훈병원 방문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제정부 법제처장, 중앙보훈병원 방문

제정부 법제처장과 임직원들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1일 서울 강동구 둔촌동 중앙보훈병원을 방문, 장기 치료 중인 전·공상 군경들과 유족들을 위로하고 위문금을 전달했습니다. 제정부 처장과 직원들은 6·25 참전 유공자들이 입원해 있는 병실을 찾아, 환자들의 치료 상황과 병원 재활시설 등을 둘러본 후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유공자들을 따뜻하게 잘 돌봐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제 처장은 "이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대한민국의 번영과 발전이 있었다"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살 수 있도록충분한 예우와 생활보장을 해 드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화법령
법제처 시행법령 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법령정보의 공개 개방으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갑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참여입법시스템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정부부처 뉴스레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수신을 메일수원치 않는 분께서는 메일(webmaster@moleg.go.kr)을 보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c)1997-2013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