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뉴스레터-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13년 10월 다섯째 주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클릭이슈
2013년 법나들이 설문조사 실시 새 창으로 열립니다.

2013년 법나들이 설문조사 실시

법제처에서는 매월 주요 제․개정 법령에 대한 법령정보와 법령해석사례 등을 재미있는 만화로 제작하여 수록한 '법나들이'를 발간하여 공공기관 및 일반국민들의 왕래가 잦은 은행,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법제처 블로그 및 SNS 등을 통하여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한달 동안 2013년에 발간된 '법나들이'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관하여 독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바쁘시겠지만, 잠시만 시간내셔서 설문조사에 참가해서 좋은 의견 많이 남겨주세요!! 기간: 11월 1일 ~ 11월 30일 페이지: http://www.ikocm.com/event/2013/index.html ※ 왼쪽 그림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하여 상품권을 드립니다.
법제처-우즈베키스탄 입법조사연구소, MOU 체결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제처-우즈베키스탄 입법조사연구소, MOU 체결

무하메도프 파루흐 예르클례비치(Mukhamedov Farruh Erklievlich) 우즈베키스탄 입법조사연구소장을 대표로 한 우즈베키스탄 대표단이 28일 법제처를 방문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입법조사연구소는 하원의회, 법원 및 검찰 등이 제출하는 법안을 심의하는 기관으로서, 이번 법제처 방문을 통해 양 기관 간 법제교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법제 분야 실무자 인적 교류’, ‘법령 정보 교환’ 및 ‘법제 경험 등의 공유’ 등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하였습니다. 제정부 법제처장은 법제처의 주요 역할에 대해 소개하면서, “법제처는 이미 2009년 우즈베키스탄 법무부와 MOU를 체결하여, 양국 간 법령정보 공유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언급하고, “이번 법제처와 우즈베키스탄 입법조사연구소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법제교류와 협력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법제처는 앞으로도 법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여 세계 각국의 법제기관과의 실질적인 법제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만화법령
법나들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법령정보의 공개 개방으로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갑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가 새 창으로 열립니다. 국민참여입법시스템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어린이 법제관이 새 창으로 열립니다.
정부부처 뉴스레터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수신을 메일수원치 않는 분께서는 메일(webmaster@moleg.go.kr)을 보내주세요.

법제처 로고

Copyright(c)1997-2013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