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09년 9월 둘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  어린이 법제관

클릭! 이슈 more
정기국회 입법추진 대책 마련 국무회의 보고 관련이미지

정기국회 입법추진 대책 마련 국무회의 보고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2009년 정기국회에 대비하여 정부입법계획 추진현황을 종합 점검하고 정기국회에서 처리되어야 하는 민생·경제 관련 법률안 등 주요 법률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9월 8일(화) 국무회의에 보고하였다.
법제 소식 more
이석연 법제처장, ‘제주특별자치도지원위원회’ 참석  관련이미지

이석연 법제처장, ‘제주특별자치도지원위원회’ 참석

이석연 법제처장은 9월 11일(금)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11차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에 참석하였다.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 각 부처의 장.차관들이 대거 참석한 이번 회의는 제주특별자치도 4단계 제도개선에 대한 중앙 부처의 입장을 확인, 사전조율 하는 자리인 것으로 관계자는 밝혔다.
신봉승 교수 초청 공개 강연 개최 관련이미지

신봉승 교수 초청 공개 강연 개최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9월 10일(목)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신봉승 추계영상문예대학원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조선왕조실록'으로 오늘을 읽는다'라는 주제로 공개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해석 명석 more

"육교에 공공목적의 광고물 표시는 가능"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요청한 「옥외광고물등 관리법 시행령」 관련 법령해석 안건에 대하여 "육교는 국가등의 공공목적 광고물을 표시할 수 있는 편익시설물로서의 공공시설물로 인정될 수 있다"는 취지의 법령해석을 하였다.

만화 법률 more

법나들이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 수신거부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