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09년 7월 둘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  어린이 법제관

클릭! 이슈 more

이석연 법제처장, 일본 나고야 대학 강연

이석연 법제처장은 나고야대학의 요청으로 7월 9일(목) 일본을 방문하여 "헌법정신과 한국의 법치주의 - 한국정부의 국민불편법령 개폐 현황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번 방문은 일본 주요대학과 법제처와의 법령정보 등 교류협력 확대 방안, 법령영문화 사업 및 법정비 지원 사업 방안의 논의를 위한 것이다.

법제 소식 more
이석연 법제처장, 신임사무관 대상 강연  관련이미지

이석연 법제처장, 신임사무관 대상 강연

이석연 법제처장은 7월 6일(월)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제54기 신임관리자과정에 참석한 신임사무관 300여명을 대상으로 '헌법정신과 공직가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법제처 공무원, '행복 노하우'를 배우다 관련이미지

법제처 공무원, "행복 노하우"를 배우다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7월 3일(금)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회의실에서 김정운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 여가경영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로 공개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해석 명석 more

개인이 운영하는 학력인정시설 관련 법령해석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요청한 「평생교육법」 관련 법령해석 안건에 대하여 “구 「평생교육법」에 따라 학력인정시설을 지정받은 개인은 개정 「평생교육법」 시행 이후 시설확충은 할 수 있으나, 학급증설은 할 수 없다”는 취지의 법령해석을 하였다.

지자체의 군부대 직장체육시설 경비 지원 여부 관련 법령해석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경상남도 사천시가 요청한 「체육시설의 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 관련 법령해석 안건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주민에게 개방ㆍ이용되는 군부대 직장체육시설에 대하여 그 관리ㆍ보수에 필요한 경비를 보조할 수 있다”는 취지의 법령해석을 하였다.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 수신거부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