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e-newsletter 새령이가 전하는 법령이야기 2009년 3월 둘째 주
신뢰와 희망의 선진법제 실현 법제처는 경제활성화와 국민불편해소를 위한 법제개선에 앞장 서겠습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찾기쉬운 생활 법령정보 알기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불편 법령 개폐센터  어린이 법제관

클릭! 이슈 more
법제처, 제2기 어린이 법제관 모집 관련이미지

법제처, 제2기 어린이 법제관 모집

□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어린이들의 법제업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제2기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한다. □ 이번 모집은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 동안 이뤄지며, 500명의 어린이들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법제처 어린이법제관 홈페이지(http://moleg.go.kr/child)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법제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1·2월 비상입법추진상황 보고

□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10일(화) 오전 10시에 정부중앙청사 15층에서 경제위기 극복 법률안 등에 대한 입법지원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제2회 정부입법추진상황실 회의를 개최하였다.

법제처, 시·도 공무원 대상 법률교육 시작

□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지방자치단체 공직자의 자치법규 입안․운용 능력 향상과 법령․법제 실무 관련 지식의 체계적 습득을 지원하기 위해 3. 11.부터 3. 13.까지 제주도에서 실시하는 ‘시․도 법제업무 담당자 법률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공직자 법제교육을 시작한다.

법제 소식 more
법제처, 헌법 실무 지침서 첫 발간 관련이미지

법제처, 헌법 실무 지침서 첫 발간

법제처(처장 이석연)는 헌법의 기본원칙별, 기본권별 실용적인 실무 자료인「헌법과 법제실무」라는 헌법 실무 지침서를 첫 발간하였다. 이 지침서에는 헌법과 관련된 핵심적인 사항을 보다 심도있게 다룬 제1편 ‘법령입안 심사 시 점검사항’과 그동안 위헌요소로 논쟁이 되어왔던 다양한 사례와 판례를 수록한 제2편 ‘헌법의 기본원칙과 계쟁 입법사례’로 되어있다.
법제처 본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내 정보수정 수신거부

Copyright(c)1997-2005 Korea Ministry of Goverment Legislation, All right reserved.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55 정부중앙청사 법제처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