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작게 100% 글자크게

뉴스·소식

법제처,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수상
  • 등록일 2019-04-25
  • 조회수4,668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담당자 임현규

법제처,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수상
 
 - 배우 김향기 출연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 은상 수상
  
□ 법제처(처장 김외숙)는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영상이 24일 '2019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기업커뮤니케이션·홍보 부문, 유명인 또는 공인활용 혁신상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수상작은 배우 김향기가 법정 영화에 캐스팅되어 대본을 외우다가 어려운 법령용어 때문에 곤란을 겪는 상황을 가상하여

  ㅇ 어려운 법령용어는 쉽게 고쳐야 하며, 그 일을 국민과 함께 법제처가 하고 있음을 알리는 내용이다.

□ 해당 영상은 작년 12월부터 3개월간 온라인 누적조회수가 약 11만회에 이르는 등 국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ㅇ 특히 김향기라는 친근하고 호감 가는 배우를 모델로 하여 그와 어울리는 설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누리꾼들의 평가를 받았다.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홍보 영상 사진 - 배우 김향기

□ 김외숙 법제처장은 “이번 수상이 법제처가 추진하고 있는 알기 쉬운 법령만들기 사업에 국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ㅇ “금년에는 '국민과 함께 하는 법령안 새로 쓰기'와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아이디어 공모제'를 통해 어려운 용어를 발굴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 국민과 함께 하는 법령안 새로 쓰기: 약 500명의 국민자문단을 선정하여 제정·개정되는 법령 입법예고안 속의 어려운 용어·문장을 검토하고 이를 반영하는 제도. 현재 국민자문단 모집 중(blog.naver.com/rewrite-law, 4. 15.∼5. 13.)
·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국민 아이디어 공모제: 현행 법령에 숨어 있는 어려운 용어·문장에 대한 발굴·개선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사업(5월 중 공모 접수 예정)

□ 한편,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기업, 정부기관, 영리·비영리단체 등이 이룬 혁신적인 성과를 평가해 수상하는 상으로, 미국 스티비 어워즈 사에서 주관하며 올해로 6회를 맞이하였다.

 ㅇ 2019년에는 호주, 중국,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지역 16개국에서 9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29개국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으며, 시상식은 5월 31일 싱가폴에서 개최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