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법제처장, 일본 나고야 대학 강연
- 등록일 2009-07-08
- 조회수11,501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담당자 이옥희
- 일본 주요대학과 법제정보 교류협력 확대 기회 마련 -
□ 이석연 법제처장은 나고야대학의 요청으로 7.9일 일본을 방문하여 “헌법정신과 한국의 법치주의 - 한국정부의 국민불편법령 개폐 현황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일본 주요대학과 법제처와의 법령정보 등 교류협력 확대 방안, 법령영문화 사업 및 법정비 지원 사업 방안의 논의를 위한 것이다.
□ 이석연 처장과 방문단은 나고야 대학 사부리 하루오(Haruo SABURI) 부총장, 마쓰우라 요시하루(Yoshiharu MATSUURA) 법정보연구센터장, 아이쿄 마사노리(Masanori AIKYO) 아시아법령정보센터(CALE;Center for Asian Legal Exchange)장을 면담하고 법제전문성 향상 및 한국과 일본 양국의 법제개선을 위한 법령자료 공유 등 양 기관의 교류 활성화 방안, 법령영문화 사업 및 법정비 지원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한다.
□ 뒤이어 오후 4시경부터 나고야대학 법학과 학생들과 교수들을 대상으로「헌법정신과 한국의 법치주의 - 한국정부의 국민불편법령 개폐 현황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후 곧바로 귀국할 예정이다. 끝.
첨부파일
- 이석연 법제처장 일본 나고야 대학 강연.hwp (64 KByte) 바로보기 내려받기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