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소개 법제처와 처장님, 법제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법제처!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국민이 행복해지는 법을 디자인합니다.
법제처는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함께 창설되어, 현재까지 60년 이상 정부의 입법을 총괄ㆍ조정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서 기능을 수행하고 있어요. 법제처의 주요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및 법령정보 제공을 통해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를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법치행정을 실현하는 것이에요.
법은 정부의 정책을 담는 그릇으로 법제처는 이러한 정책이 법이라는 그릇에 잘 담겨서 국민의 한숨과 눈물을 어루만져 주고 국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법을 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이법위인(以法爲人) 법은 사람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는 뜻으로, 법제처는 이러한 정신을 이어받아 정책 하나하나를 국민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성실히 수행해 나가며, 국민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 헌법정신의 보편적 가치를 토대로 법치행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어요.
법제관은 무슨일을 하나요?
법제관은 법령심사와 같은 법제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다른 정부기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법제처에서만 사용하는 고유한 명칭입니다. 참고로, 국어사전에서는 법제관을 “법제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는 국가공무원”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지침
3010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20 정부세종청사 7-1동 법제처 Tel: 044-200-6513, 6514

Copyright (c) 1997-2017 Korea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top
print